logo

담임목사소개


  • 조회 : 0

담임목사사진

JEONJU DONBU CHURCHPASTOR

김종철 목사

담임목사 소개

김종철 목사는 영어가 좋아서 대학(인하대학교)에서 영어(B.A)를 공부하였고, 졸업반 때 영어 공부를 더 하려고 대학원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목회자로서의 부르심에 순종하여 신학을 공부하기 위해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M.Div)과정을 공부하였다.

그후 목회 현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성경에 대한 연구와 공부에 대한 필요성을 더욱 느끼게 되어 Liberty Theological Seminary(한국과정)에서 강해설교학(Th.M)을 공부하였고, 현재는 백석대학교 신학전문대학원에서 신약신학 박사(Ph.D) 과정 중에 있다.

전주동부교회에 2019년 10월 어느 가을날,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성도들과 함께 즐겁고 감사한 마음으로 생활하고 있다.

담임목사 한마디

사랑하는 여러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축복하며 문안드립니다.

전주동부교회는 미국 남장로회 선교사였던 보이열(Elmer T. Boyer, 1893-1976) 목사를 시작으로 1933년도에 설립되어 지난 90여 년 동안 일제치하와 한국전쟁의 모든 고난과 역경을 믿음의 선배들이 신앙으로 이겨내고 지켜 온 교회입니다.

전주동부교회는 다음과 같은 불변하는 목표와 가치를 추구하는 교회가 되려고 노력하는 교회입니다.

[예배 공동체]
첫째, 우리 교회는 예배공동체입니다. 이 세상은 우연히 생긴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곳이며, 그 가운데 우리 인간이 해야 할 가장 우선적인 사명은 천지의 주재이신 창조주 하나님을 찬양하고 예배함으로써 열방에 하나님이 주인이시오 왕 되심을 선포하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선교 공동체]
둘째, 우리 교회는 증거하는 선교공동체입니다. 이 세상의 주인이 하나님이시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세상과 인간을 사랑하셔서 십자가의 대속적 죽음으로 용서해 주셨다는 화평의 복음을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까지 신실하게 증거하는 선교적 교회가 될 것입니다.

[교육 공동체]
셋째, 우리 교회는 가르치고 배우는 교육공동체입니다. 우리는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신6:6-7)이라는 말씀을 지키고 순종하여 말씀을 다음 세대에게 전달하여 신앙의 ‘다른 세대’가 아닌 ‘다음 세대’를 가르치는 교육하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제자 공동체]
끝으로, 우리 교회는 제자공동체입니다. 이 복음을 신실하게 살아냄으로써 안디옥 교회 성도들처럼 비로소 그리스도인이라 일컬음을 받는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스스로 그리스도인이라고 자칭하는 것이 아닌, 세상이 그렇게 불러주는 성도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눈물을 흘리며 복음과 말씀의 씨를 뿌리고, 그 씨가 열매 맺도록 수고할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우리 주님이 다시 오실 때 우리의 열매를 가득 안고 주님께 봉헌하는 우리 모두가 되시길 축복합니다.

모쪼록 전주동부교회와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은혜를 나누시길 다시 한 번 축복합니다.

전주동부교회 담임목사김종철​ 올림




  • 번호
  • 제목
  • 등록일
  • 작성자
  • 조회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게시글 삭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게시글 수정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